SBS Plus와 ENA에서 방영 중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솔로’ 24기가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옥순’과 ‘영식’의 관계가 극적인 반전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영식의 직진 로맨스는 감동을 넘어 집착으로 보일 정도였고, 옥순의 태도는 차갑기만 했다.
시청률도 **4.6%**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급상승 중인데, 그 중심에는 ‘옥순 바라기’ 영식의 눈물과 집착이 담긴 사랑이 있었다.
24기 영식은 5:1 데이트 자리에서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옥순을 향한 마음을 표현했다. 옥순이 “왜 나를 선택했냐”고 묻자, 영식은 "추운 겨울 같던 내 마음에 봄 같은 설렘을 줬다"며 감정을 드러냈다. 하지만 감정이 북받친 나머지, 갑자기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 영식. 데이트 자리는 화기애애해야 했지만, 한순간에 숙연한 분위기로 변해버렸다.
옥순은 예상치 못한 영식의 눈물에 당황한 듯 "울지 마세요. 아직 최종 선택 아니잖아요"라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영식은 멈추지 않았다. "방송 신경 안 쓰겠다"며 준비해온 손편지를 꺼내 들었고, 18분 동안 오열하며 사랑 고백을 이어갔다.
"처음부터 너무 힘들었다. 네가 나한테 1%라도 마음이 있냐고 했을 때 있다고 했잖아. 네가 날 뽑았을 때, 세상에서 처음 경험해보는 감정이었다…"
그러나 감정이 과했을까. 옥순은 부담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옥순의 반응, ‘너무 빠르게 깊어지는 감정이 놀랍다’
영식의 고백과 눈물은 보는 사람에게는 짠한 감정을 자아냈지만, 옥순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내 매력을 이제 어떻게 숨겨야 할까. 너무 빠르게 감정이 깊어지는 게 놀랍다."
옥순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흔들리는 남자들, 그리고 결국은 옥순이 만들어 놓은 울타리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24기 남자들. 하지만 그 울타리를 벗어나는 사람이 생겼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벗어나지 못한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영식이었다.
영식의 감정 표현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옥순이 영호와 대화하는 장면을 문틈 사이로 몰래 지켜보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며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그 순간, ‘나는 솔로’를 보던 시청자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무슨 변태도 아니고…” 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그러나 더 충격적인 건 영식의 반응이었다.
"나도 모르게 지켜보고 있었다. 문틈 사이로 살짝 얼굴만 보였다. 다 열고 보면 대화에 방해될까 봐 몰래 본 거다."
영식은 머쓱하게 웃으며 대수롭지 않다는 듯 설명했지만, 옥순은 이미 눈치채고 있었다. 그리고 그런 행동이 **옥순에게 ‘1%의 호감’이 아닌 ‘마이너스의 감정’**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것은 자명했다.
영식은 1:1 데이트에서도 옥순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가까워지고자 했다.
"MBTI는 뭐야? 취미는 뭐야? 좋아하는 음식은? 가고 싶은 여행지는 어디야?"
그러나 점점 옥순의 표정은 굳어갔다. 한숨을 내쉬며 영식을 바라보던 옥순.
하지만 영식은 개의치 않았다.
"네가 부담스러워도 모르겠다. 그냥 널 사랑하는 것 같다."
이 말을 듣고 옥순은 인터뷰에서 **“이렇게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면서 말하니까 마치 놀리는 것 같다”**라며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진지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영식은 마지막 인터뷰에서도 옥순을 향한 감정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일기장(메모장)에 옥순에 대한 감정을 적었다.
"존중하고,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고, 행복하길 바라고, 같이 있으면 행복할 것 같고, 그런 감정은 처음 느꼈다."
그러면서도 "만약 그 사랑이 옥순에게 부담이 됐다면 미안합니다"라며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는 듯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이미 ‘부담’을 넘어 ‘공포’ 수준의 감정 표현이라고 평가했다.
과한 감정 표현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는다.
"영식의 사랑이 너무 무거웠다. 때로는 적당한 거리감도 필요하다."
과연 옥순은 최종 선택에서 누구를 선택할까?
시청자들은 이미 옥순이 영식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과한 감정 표현이 오히려 독이 되어 돌아온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한편, ‘나는 솔로’ 24기 출연자들의 SNS도 화제가 되고 있다.
- 나는솔로 24기 순자 인스타: @5guo9u
- 나는솔로 24기 영철 인스타: @2_sungho90kg
- 나는솔로 24기 광수 인스타: @h_onhoo
- 나는솔로 24기 영식 인스타: @iamolderbrotherjin
‘나는 솔로’ 24기의 최종 선택은 어떻게 흘러갈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